글또 5기를 시작하며
일상다반사

글또 5기를 시작하며

뉴비뉴 2020. 11. 3.

안녕하세요.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글또를 지원하게 된 계기

글또를 지원하기 전에도 글쓰기는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글을 쓰면서도 누군가에게 알려준다는 생각보다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Vue.js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Django와 Vue.js를 사용하여 간단한 투두 리스트를 만들어 포스팅해보자 마음먹고, 프로젝트라는 카테고리를 만들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나름 계획적으로 시작했습니다.

 

투두 리스트를 다 만들고 나서 느낀 점은 게시글에 코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두서없이 정리가 되어있지 않다. 였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다른분들에게 피드백받으며 성장하고, 분야가 비슷한 분들과 소통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할까

일하면서 배운 내용들을 습득하기 위해 노션에 정리

일을 하면서 일정관리나 메모 용도로 노션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새로운 일이 나에게 주어졌을 때 그것에 대해 알아보고 얻는 지식은 정말 많았고, 그것들을 정리해서 나중에 포스팅해보자는 생각으로 Writing 아래 소분류로 여러 주제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모든 주제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첫 주제는`Git Tag, Release Action를 이용하여 개발/운영환경 배포하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짐

글또에는 2주에 한 개의 글을 써야되는 규칙이 정해져 있습니다.

 

메모하는 용도로 글을 쓴다면 하루 아니 몇 시간이면 작성할 수 있겠지만 글또에서 2주라는 시간을 정해둔 이유는 글을 쓰면서 사용자가 읽기 쉬운 글을 쓰기 위해 계속 생각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이해하기 쉬운 예제와 그림을 예시로 들며, 좋은 글을 써서 몇 년이 지나도 누군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짜 글쓰기를 하라는 게 이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을 쓰기 전에 많이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제대로 된 글쓰기를 하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