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 function
상속(extends) => 상위 클래스는 변수 메소드
Public
- 누구나 접근 가능하다,
- 변수와 메소드가 존재한다,
- 파일명이랑 같아야된다,
- 변수 = instance 변수,
- 전체를 필드라고 부른다,
- 함수 = 메소드
Private
- 상속 X (extends),
- 오버라이드 X (@Override),
- 접근불가능
private int hp = 50000;
public int getHP(){
return this.hp;
}
Overloading 같은 메소드명으로 다른 기능을 한다.
public class winbutton extedns JFrame 으로 윈도우 창을 만드는 기능을 불러온다.
JFrame 을 쓰려면 import javax.swing.JFrame; 을 추가해주어야한다.
public WinButton() {
this.setTitle("기본창"); // 박스 이름
this.setSize(200, 200); // 박스 사이즈(가로,세로)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this.setVisible(tru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inButton wd = new WinButton(); == new WinButton(); 이랑 같다.
}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
package love;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awt.FlowLayou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창여배우 extends JFrame {
JButton sbtn; // 버튼생성
JButton sbtn2; // 버튼생성
JButton sbtn3; // 버튼생성
public 창여배우() {
this.setTitle("여자 여배우");
this.setSize(400, 400);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this.setLayout(new FlowLayout());
sbtn = new JButton("고마츠나나1"); // 버튼생성
sbtn.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rg0) {
new 고마츠나나1();
}
});
sbtn2 = new JButton("고마츠나나2"); // 버튼생성
sbtn2.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rg0) {
new 고마츠나나2();
}
});
sbtn3 = new JButton("고마츠나나3"); // 버튼생성
sbtn3.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rg0) {
new 고마츠나나3();
}
});
this.add(sbtn); // 버튼생성
this.add(sbtn2); // 버튼생성
this.add(sbtn3); // 버튼생성
this.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창여배우();
}
}
package love;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awt.*;
public class MenuEventEx extends JFrame {
JLabel imgLabel = new JLabel(); // 빈 이미지를 가진 레이블
MenuEventEx() {
setTitle("여자 여배우 배경 부르기");
createMenu();
getContentPane().add(imgLabel, BorderLayout.CENTER);
setSize(850, 800);
setVisible(true);
}
void createMenu() { // 메뉴바와 Screen 메뉴 생성. Screen 메뉴에 4개의 메뉴아이템 삽입
JMenuBar mb = new JMenuBar(); // 메뉴바 생성
JMenuItem[] menuItem = new JMenuItem[4];
String[] itemTitle = { "고마츠나나1", "고마츠나나2", "고마츠나나3", "종료" };
JMenu screenMenu = new JMenu("Screen");
// 4 개의 메뉴아이템을 Screen 메뉴에 삽입한다.
MenuActionListener listener = new MenuActionListener(); // Action 리스너 생성
for (int i = 0; i < menuItem.length; i++) {
menuItem[i] = new JMenuItem(itemTitle[i]); // 메뉴아이템 생성
menuItem[i].addActionListener(listener); // 메뉴아이템에 Action 리스너 등록
screenMenu.add(menuItem[i]); // 메뉴아이템을 Screen 메뉴에 삽입
}
mb.add(screenMenu); // 메뉴바에 Screen 메뉴 삽입
setJMenuBar(mb); // 메뉴바를 프레임에 부착
}
class MenuAction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 // 메뉴아이템 처리 Action 리스너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tring cmd = e.getActionCommand(); // 사용자가 선택한 메뉴아이템의 문자열 리턴
switch (cmd) { // 메뉴 아이템의 종류 구분
case "고마츠나나1":
// 이미 로딩되었으면 리턴
imgLabel.setIcon(new ImageIcon("c:/Users/smil2/Desktop/img/img01.jpg"));
break;
case "고마츠나나2":
imgLabel.setIcon(new ImageIcon("c:/Users/smil2/Desktop/img/img02.jpg"));
break;
case "고마츠나나3":
// 이미 로딩되었으면 리턴
imgLabel.setIcon(new ImageIcon("c:/Users/smil2/Desktop/img/img03.jpg"));
break;
case "종료":
System.exit(0);
break;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MenuEventEx();
}
}
'Languag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ript] 주석 (0) | 2018.05.10 |
---|---|
[script] 변수 (0) | 2018.05.10 |
[script] 기본 문법 (0) | 2018.05.08 |
객체 지향 언어 (0) | 2018.04.06 |
int[] = {1,2,3,4}; (0) | 2018.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