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친구와의 자연스러운 대화 + of 에 대해서
English/스픽

영어공부 친구와의 자연스러운 대화 + of 에 대해서

뉴비뉴 2023. 1. 29.

 

친구에게 어디에 갔는지, 그리고 좋은 시간을 가졌는지

A: Where did you go last night 어젯 밤에 어디 갔었어?

A: Did you have a good time? 좋은 시간 보냈어?

 

B: I went to a bar last night 나 어젯밤에 바에 갔어.

B: I had a great time. 정말 즐거웠어.

B: I went to the beach last weekend. 나 지난 주말에 해변에 갔어.

B: I had an okay time. 괜찮았어.

B: I went to the movie theater last night. 나 어젯밤에 극장에 갔어.


친구에게 누구랑 외출을 했는지, 그리고 무엇을 입었는지

A: Who did you go with? 너 누구랑 갔었어?

A: What did you wear? 너 뭐 입었어?

 

B: I went with my brother. 나는 내 형이랑 갔어.

B: I wore(과거형) a dress. 나는 드레스 입었어.

B: I wore a blouse and(접속사) a skirt. 나는 블라우스랑 치마를 입었어.

B: I went with Lisa. 나는 리사랑 갔어.

B: I ate with John


친구에게 무엇을 먹었는지, 그리고 먹은 음식이 어땠는지

A: How was the food? 음식은 어땠어?

A: What did you eat?

 

B: I ate a burger.

B: The food was average. 음식은 평범했어.

B: The food was incredible(형용사, 믿을 수 없는, 믿기 힘든). 음식은 믿을 수 없을 정도였어.

B: I drank a bottle of beer. 나는 맥주 한 병을 마셨어.

더보기

a bottle of water(한 잔의 물), a cup of coffee(한 잔의 커피)

'하나의 병(a bottle)은 물(water)과는 분리될 수 없는 관계이다.(of)'

'전치사 of 의 일반적인 개념은 "~의" 입니다. 뒷 부분을 먼저 해석하고 앞 부분을 해석합니다.'

I forgot the name.(2) of the company.(1) 나는 그 회사이름을 잊어버렸다.

 

I rob(털다, 도둑질하다.) him of money.

ㄴ rob A(사람) of B(사물) (A에게서 B를 빼앗는다.)

ㄴ off 의 f 를 뺀 것이 of 그래서 off의 느낌이 남아있습니다.

off = 붙어있던 게 떨어짐

of = 본체에서 떨어져 나와있지만 본체와는 연결되어 있음

I cure him of his disease. 나는 그를 치료한다 (그래서) 그에게 있던 질병을(off)시켜서 없애준다.

I clear my desk of papers. 나는 내 책상을 깨끗하게 한다 (그래서) 책상에 있던 종이(문서)들을 치운다. 

 

one of the people(그 사람들 중 한명), most of the people(그 사름들 중 대부분)

여기서는 '~중에서' 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다.

this time[이 시간에] of the day[하루 중]

 

I think of the idea(나는 그 아이디어를 생각한다)

동사 뒤에 of 가 붙는 경우 "추상적인 개념", '~에 대해서', '~을/를'

 

I am proud(형용사) of working here(나는 여기에서 일을 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이 있다.)

형용사 뒤에 of 가 붙는 경우

 

1. off 에서 f 하나 빠진 전치사이다.

2. 하지만 off 와는 달리 of 는 본체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다.

3. ~ of ~ = of 를 중심으로 양 옆에 있는 것이 연결되어져 있는 상태를 묘사하는 것


친구에게 외출을 해서 누구를 만났는지, 그리고 집에 어떻게 들어갔는지

A: Did you meet anybody(대명사: 아무나)?누구 만났어?

ㄴ Is there anybody who can help me? (누구 날 도와줄 수 있는 사람 있어요?)

A: How did you get home? 집에 어떻게 갔어?

 

B: I met someone(대명사: 어떤사람, 누구) interesting 나는 흥미로운 사람을 만났어.

B: I went home by bus. 나 버스 타고 집에 갔어.

B: I met someone tall. 나는 키 큰 사람을 만났어.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