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messy, will take out, tidy up, mop, wipe, vacuum, sweep, scrub, iron, fold 집, 부억, 바닥, 빨래
English/스픽

영어공부 messy, will take out, tidy up, mop, wipe, vacuum, sweep, scrub, iron, fold 집, 부억, 바닥, 빨래

뉴비뉴 2023. 1. 18.

영어공부

집 청소

A: My house is(be동사) messy(지저분한, 형용사), 우리집은 지저분하다.

A: I need to tidy up(정리하다) my room, 나는 내 방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출처: 옥스퍼드 영한사전

tidy something up, ~을 깔끔하게 정리하다.

I tidied up the report before handing it in.

나는 그 보고서[리포트]를 제출하기 전에 끌끔히 정리를 했다. 

A: I'll take out the trash, 나는 쓰레기를 치울 것이다.

take out, 꺼내다, 들어내다; 데리고[가지고] 나가다; 취득하다

recycling, 재활용품

would 10% 의 의지 | will, 90% 의 의지 | be going to 99.999% 의 의지

부억 청소

A: I need to do the dishes, 나는 설거지를 해야 돼.

A: I'm going to mop(대걸레로[바닥] 닦다, 동사) the floor, 나는 바닥을 닦을거야.

A: I'll wipe(닦다, 동사) the kitchen counter, 내가 부엌 조리대를 닦을게.

wipe, (먼지물기 등을 없애기 위해 무엇을) 닦다, (어디에 묻은 먼지물기 등을) 닦다.

A lot of people(많은 사람들이) use(사용한다) Speak when(언제) doing the dishes.(설거지 할 때)

바닥 청소

A: I'm going to vacuum(진공청소기로 청소하다, 동사) the house. 나는 집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할 거야.

A: I have to vacuum the living room. 나는 거실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해야 돼.

A: I need to sweep(쓸다, 동사) the leaves. 나는 나뭇잎을 쓸어야 해.

A: I have to(무언가를 꼭 해야만 한다) scrub(문질러 씻다, 동사) the carpet. 나는 카펫을 문질러서 닦아야 해.

have to(감정이 없는, 강요하는 뉘양스는 아니다, ~해야 해) vs must(감정이 섞인, 무조건 해야한다)

should - ~ 해야 한다, have to - ~ 꼭 해야 한다, must - ~ 무조건 해야 한다

빨래에 관한 표현

A: I need to do the laundry. 나는 빨래를 해야 해.

A: I have to iron(다리미질을 하다, 동사) my clothes. 나는 내 옷을 다림질해야 해.

A: I'll fold(특히 종이나 천을 덥다, 동사) the clothes. 나는 옷을 접을 것이다.

Can I borrow your iron afterwards(나중에, 그 뒤에, 부사)? 다음에 다리미 좀 빌릴 수 있을까?

Then(그 다음엔), I'll fold the clothes.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