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Load Balancer(VPC, 서브넷, 키 페어, 보안그룹) 구현 - 4
Devops/AWS

AWS Load Balancer(VPC, 서브넷, 키 페어, 보안그룹) 구현 - 4

뉴비뉴 2022. 9. 19.

안녕하세요

 

마지막으로 로드밸런서를 구성해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생성한 것을 정리하면 VPC, EC2, AMI 로 인스턴스를 생성하였습니다.

 

AWS AMI(VPC, 서브넷, 키 페어, 보안그룹) 구현 -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에 만들었던 EC2 웹 서버를 AMI 로 생성하여 EC2 서버를 2개 만들겠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케이스는 보통 로드밸런서를 구현하여 2개의 EC2 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 합니다. AM

newbiecs.tistory.com

로드밸런서

로드밸런서 생성

EC2 왼쪽 사이드 바에서 '로드 밸런서' 를 클릭하고, '로드 밸런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저희는 HTTP, HTTPS 트래픽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사용하기 위해 Application Load Balancer를 선택하겠습니다.

 

'기본 구성' 에서는 로드 밸런서 이름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 매핑'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VPC를 새로 생성한 VPC를 선택하시고, 매핑은 새롭게 생성한 가용 영역 Tim-subnet-public1, Tim-subnet-public2 를 설정합니다.

 

'보안 그룹'은 새 보안 그룹 생성을 눌러줍니다.

보안그룹을 생성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ALB 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누르고, 새롭게 추가된 TimALB를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리스너 및 라우팅'을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대상 그룹 생성' 을 클릭합니다. 

대상 그룹 = target groupd 이므로 대상 그룹 이름을 tg로 만들겠습니다.

설정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대상 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보류 중인 것으로 포함' 클릭

선택한 인스턴스를 위한 포트는 당연히 80번 포트가 와야 합니다.

'대상 그룹 생성'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로드 밸런서'로 돌아와서 '리스너 및 라우팅' 에서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Tim-tg'가 보입니다!

 

'로드 밸런서 생성' 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에 생성하였던 'EC2 보안그룹 인바운드 규칙'을 편집해야 합니다.

80번 포트 삭제

EC2의 보안그룹 80번 포트를 삭제한 이유는 ALB(로드밸런서)를 통한 트래픽만 받을 수 있으므로 새롭게 HTTP 유형을 생성하고, 아래 사진에서 표시해둔 보안그룹을 TimALB로 선택합니다.

 

규칙을 저장하고 만들었던 '로드 밸런서'로 돌아와서 'DNS 이름'을 확인합니다.

DNS 이름으로 접속해보면 '로드 밸런서'가 동작하면서 -2a, -2c 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까지 생성한 아키텍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상 그룹' 으로 이동해서 로드밸런서 대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

수고하셨습니다.

 

AWS VPC, EC2, AMI, Load Balancer 까지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제대로 생성이 안되거나 하는 것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