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UP 퀘스트1 - 구성
Project/DevelUP

DevelUP 퀘스트1 - 구성

뉴비뉴 2019. 10. 21.

주제: "본인의 동네와 관련된 서비스를 만들자!"

 

휴식기를 가지면서 건강을 되찾고,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DevelUP 퀘스트 10.27일 까지 제출이라는 기한 안에 "본인의 동네와 관련된 서비스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송추 라는 곳의 서비스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무작정 만들기 보다

웹페이지에 내가 구상하고자하는 것과 기능들을 사전에 미리 생각해보고 정리하고자 글을 포스팅합니다.

 

1. 송추에 대한 소개

평소 사람들에게 어디 사냐는 질문을 받으면 저는 당당하게 송추라고 대답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송추가 어디인지

정확히 알지못하고, 양주시에 속하기 때문에 그 큰 양주에서도 송추의 위치를 설명하기에 많이 어렵고,

그래서 저는 송추IC, 송추가마골, 북한산, 우이령길 등등으로 설명을 하곤 합니다.

웹 페이지의 전체적인 구성은 인터렉티브한 첫 페이지를 보여주게 할 것이고,

송추에 대한 지리적인 설명과 즐길거리, 교통, 버스정보, 날씨 등을 API 를 활용하여 가져와서 꾸며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2.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페이지

아직 한번도 해본 적은 없지만 간단하게라도 페이지가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보도록 할 것 입니다.

ex)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새로고침되거나 이동되지않고, 움직여서 내가 원하는 곳을 보여주는?

가장 어려움을 겪을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API 활용

버스정보, 날씨정보, 지도 등등 오픈소스로 제공되어있는 API를 활용하여 가져와서 화면에 보이도록 해볼 생각입니다.

 

4. 간단한 페이지 구성

로그인 기능이나 게시글 작성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댓글기능만 작성할 수 있는 간단한 기능을 구성해보려고 합니다.

기능이 간단한 만큼 Front부분과 API 를 사용하는데 집중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AWS EC2, uWSGI, Nginx 를 활용한 배포

데이터베이스는 기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고(SQLite), AWS EC2 와 uWSGI, Nginx 를 이용하여 실제 사용자들이 접속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