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동사 + for / 동사 + of
English

#5 동사 + for / 동사 + of

뉴비뉴 2018. 2. 26.

# ~을 위해, ~을 향해, ~을 / ~을



문장


go for ~을 향해 가다.

look for ~을 찾다.

leave for ~을 향해 떠나다.

work for ~을 위해 일하다.

prepare for ~을 준비하다.

apply for ~을 지원하다.

pay for ~을 지불하다.

wait for ~을 기다리다.


think of ~을 생각하다.

hear of ~을 듣다.



- go for 


go for lunch. 점심 먹으러 가다.

can you go for dinner today? 오늘 저녁 먹으러 갈 수 있어?

just go for it. 한번 해봐, 일단 해봐, 힘내, 잘해보자


- look for 


look for a bus station. 버스 정류장을 찾다.

look for the job. 그 직업을 찾다.

we have to look for a bus station. 우리는 버스 정류장을 찾아야 해


- leave for 


leave for seoul. 서울을 떠나다.

i have to leave for a meeting. 나는 회의하러 떠나야 해.


- work for 


i work for ibm. 나는 ibm 에서 일 해.

i work for a newspaper. 나는 신문사에서 일 해.

do you work for the company? 너는 그 회사에서 일하니?


- prepare for 


prepare for the test. 그 시험을 준비하다.

prepare for the trip. 그 여행을 준비하다.

i didn't prepare for the trip. 나는 그 여행을 준비하지 않았어.


- apply for 


apply for a visa. 나는 비자를 신청하다.

i apply for the job. 나는 그 일을 지원한다.

did you apply for a visa? 너는 비자를 지원했니?


- pay for 


pay for the meal. 식사 값을 지불하다.

pay for the ticket. 표 값을 지불하다.

could you pay for the meal? 그 식사비 내주시겠어요?


- wait for 


can you wait for me. 나를 기다려 줄 수 있어?

wait for me there. 거기서 나를 기다려.


- think of 


think of me. 나를 생각하다.

think of her name. 그녀의 이름을 생각하다.

i can't think of her name. 나는 그녀의 이름을 생각할 수 없다.


- hear of 


hear of you. 너의 소식을 듣다.

i heard of you. 나는 네 얘기를 들었다.

where did you hear of it 너는 어디서 그것을 들었니?




  • tirp : 특정한 목적이 있는 여행, 갔다오는 것 ex) business tirp 출장.

  • travel : 탈 것을 타고 장기간 머물었다가 오는 것, 장기간 여행.

  • tour : 딱 짜여진 일정대로 돌아다니면서 견학하는 것 ex) concert tour.

  • journey : 최정적인 목적까지 긴 여정 ex) life is journey 인생은 여행이다.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동사 + away / 동사 + from  (0) 2018.03.03
#6 동사 + about / 동사 + over  (0) 2018.02.28
#4 동사 + with / 동사 + by  (0) 2018.02.22
#3 동사 + to / 동사 + at  (0) 2018.02.20
#2 동사 + in / 동사 + out  (0) 2018.02.19

댓글

💲 추천 글